블로그

블로그

2022년 호주 졸업 유학생 희소식 – 485비자

 

호주 이민성은 485 비자의 Graduate Work Stream의 요구 조건 변경을 발표하였습니다. Graduate Work Stream은 호주 졸업생 비자 종류 중에 하나이며 호주에서 주로 VET 과정 (예를 들어 요리학과/자동차 정비 학과 등)을 공부한 유학생들이 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현재 이 Graduate Work Stream의 요구 사항 중 학생들은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MLTSS 목록에 직업 선택해야 함

– 지명된 직업과 관련된 학사학위, 디플로마 또는 Trade qualification을 가지고 있어야 함.

– 기술 심사 합격해함

?발표된 변화들에 따라, 유학생들은 지금 위에 열거된 요구 사항들을 충족시킬 필요가 없게 될 것입니다. 사실상 Post Work Stream으로 신청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위에 언급한 조건을 만족할 필요가 없었는데 지금 VET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도 마찬가지로 필요 없으며 동등한 요구사항으로 된 변경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VET 과정을 이수한 유학생들의 경제에 대한 기여도를 인정하는 긍정적인 변화이며, 더 많은 VET 과정 졸업생들이 호주에서 거주하며 일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는 현재 2022~2023 회계연도 중에 적용될 임시 조치라고 발표했지만, 호주 내 인력난에 따라 더 길게 연장될 수도 있다는 점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주에 다른 새로운 이민 규정 개정이 도입되었고, 이 규정하에 코로나19 입국금지로 인하여 호주 입국이 불가능했던 비자 기간을 쓸 수 없는 졸업생 비자 취득자들이 추가적인 졸업생 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는 학업을 마치고 호주 체류비자를 받고 비용을 지불했음에도 불구하고 호주로 돌아갈 수 없었던 많은 유학생들이 직면했던 억울함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식적인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약하면, 이것들은 호주 유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변화이며, 호주 정부는 유학생들에게 코로나19 범 유행으로 인해 발생한 노동시장 부족을 극복하기 위해 그들의 기술을 활용하는 동시에 호주가 여전히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민성보다 더 완벽한 GA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