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로그

블로그

NT 주 정부 후원 변경 사항 안내 – 2020년 7월 1일 발효

 

 

최근 NT주가 기술이민 주 정부 후원에 관한 변경 사항을 발표하였으며,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호주 거주자

  1. 신청자 혹은 신청자의 동반 가족이 타 주에 거주하고 있을 경우 NT 주 정부 후원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 이러한 거주 규정의 경우 주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NT주 뿐만 아니라, 타 주 정부에서도 적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당 주에 진정한 거주 의도를 가진 신청자에게만 주 정부 후원 신청 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2. 신청자 혹은 신청자의 동반 가족이 학생비자를 보유한 상태에서 NT주에 위치한 학업기관에서 수학하고 있는 경우, NT 주 정부 후원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 본 규정의 경우 유학 과정을 마친 후 즉시 주 정부 후원을 통해 비자를 취득한 후 타 주로의 이동을 방지하려는 목적으로 풀이되며, NT 주에서 수학한 유학생의 경우 졸업 후 최소 6개월간 NT주에서 연속적으로 거주하고 본인 관련 직업군에서 고용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증명해야만 190 영주비자 후원 시도가 가능합니다.
  3. 489 혹은 491비자 NT 주 정부 후원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 190 영주비자 후원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유학 후 이민 변경 사항

NT 주에서 수학하고 주 정부 후원을 통해 이민을 시도하는 NT주 유학 후 이민 경로의 요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 되었습니다.

  1. 유학 후 이민을 시도하는 유학생의 경우 NT 주에 위치한 학업기관에서 최소 2년의 기간 동안 단일 혹은 패키지 과정을 통해 최소 1개 이상의 학위를 취득했어야 합니다.
  2. 마지막 학위의 과정 수료일(Completion Date)로부터 근로에 제약이 없는 비자를 소유하면서 최소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NT 주에 거주했어야 합니다. 이 요건에 부합하기 위해 졸업생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근로에 제약이 없는 485 졸업생 비자를 고려할 수 있으며, 거주 요건 이외에도 본인 관련 직업군에서 고용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증명해야 190 비자 후원 시도가 가능합니다.
  3. 상기 6개월 거주 요건에 부합되지 못하는 유학생의 경우 491 비자 후원이 고려될 수 있으며, 본인 관련 직업군에서 고용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증명해야 합니다. 

 

기타 NT 거주자 후원 변경 사항

482비자와 같은 임시 비자를 보유하며 NT주에서 거주하고 있는 경우 주 정부 후원 신청을 위해 다음 요건에 만족해야 합니다.

190 비자 후원 요건

  1. 주 정부 신청 직전 NT주에서 최소 2년간 연속적으로 거주했어야 함을 증명해야 합니다.
  2. 동반 가족이 NT 주 이외의 주에 거주하지 않고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3. 주 정부 신청 직전 NT주내 본인 관련 직업군에서 최소 2년간의 연속적인 풀 타임 고용 활동을 증명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고용이 최소 12개월 동안 유지될 것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491 비자 후원 요건

  1. 2020년 7월 1일 이후부터 NT 주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 주 정부 후원 신청 전 최소 12개월간 NT주에서 연속적으로 거주했어야 함을 증명해야 합니다. (2020년 7월 1일 이전부터 거주한 경우는 최소 6개월간의 연속적 거주를 증명)
  2. 동반 가족이 NT 주 이외의 주에 거주하지 않고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3. 주 정부 신청 직전 NT주내 본인 관련 직업군에서 최소 6개월간의 연속적인 풀 타임 고용 활동을 증명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고용이 최소 12개월 동안 유지될 것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NT주의 경우 그 동안 TAS주와 더불어 상대적으로 용이한 주 정부 요건으로 말미암아 유학 후 이민을 고려하는 많은 분들에게 각광받는 지역이었으며, 이번 변경으로 인해 후원 요건이 기존에 비해 강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학업 후 이민까지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여전히 선호되는 유학 후 이민 목적지로 남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기존에 비해 엄격해진 주 정부 후원 요건을 고려해서 NT 주에서 학업 후 이민을 고려하시는 분들의 경우, 개개인의 개별적 상황과, 연방정부의 이민 정책, 과정의 선택 및 주 정부 후원 요건 등의 관련 제반 요건에 대한 충분한 사전 검토가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상, 2020년 7월 1일부터 발효될 예정인 NT주 정부 후원 변경 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렸으며, 저희 지에이 컨설팅은 정확하고 유용한 최신 호주 이민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여러분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에이컨설팅 02 2058 1119 visa@gaconsult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