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졸업생 비자로 브리즈번에 거주 중인 일반 사람입니다.

저는 학생비자(Univ)로 2015년도에 입국 후 의도치않게 불법체류를 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를 호주로 오기로 결심을 했고 저렴한 유학원을 통해 입국 절차를 밟게 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일을 처리해주는 실장?님의 실수로 학기 중에 불법체류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교측에서 이메일이 오더군요. 불법체류 하고 있다고. 얼른 gov에 연락해보라고…

저는 이미 학생비자만료일 28일 이후로 신고를 했기 때문에 유일한 방법은 한국을 들어가는 것

밖에 없었습니다. 브리즈번에 있는 법무사, 멜번에 있는 변호사, 브리즈번에 있는 모모 변호사를 통해

다시 호주로 재입국 할 수 있는지 알아봤지만 모두들 한결같이 어렵다고 하더군요.

불법체류 기록이 있으면 호주 re-entry ban 이 걸려 3년 내로는 어떠한 비자로도 오기 힘들다는 것이였습니다.

저는 비싼 돈 들여서 유학 생활을 했고 계속 호주에 머무르고 싶었기 때문에… 이 같은 사실은

저를 힘들게 했습니다.

그 후 한국으로 들어온 이 후 , GA Consulting 에 찾아가 상담을 받았습니다.

저의 마지막 한줄기 빛이였죠.

호주 변호사님이 대표였고 이 곳 GA Consulting 에서 불법체류 건을 전에도 다뤄봤던 경험이 있어서 왠지 모르게 믿음이 갔습니다.

상담 결과 2가지 대안을 저에게 줬습니다.

1대안은 20%, 2대안은 80%…

1대안은 관광비자로 입국 후 졸업생 비자로 신청하는 것이였고
2대안은 현재 여자친구 비자로 묶어서 들어가는 것이였습니다.

저는 2대안을 선택 했고, 시간은 좀 걸렸지만 다시 호주에 입국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A Consulting에서 너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인 방향을 정확하게 알려준 메튜 변호사님과 일을 정말 깔끔하고 철저하게 해주시는 박성균 실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한 때 전화를 엄청 했었는데 그 때마다 친절하게 상담해주고 걱정 말라며 위로 해주시던 실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다시는 호주에 못 올 줄 알았는데 다시 호주 브리즈번에 와서 이렇게 생활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다음 비자 수속 밟을 때도 저는 GA Consulting에서 신청하려고 합니다.

여러분. 공짜 좋아하지마세요. 저도 공짜 좋아하다가 이렇게 불법체류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호주에 올 때 돈을 좀 들더라도 첫 단추를? 잘 끼우고 시작하세요. 법무사나, GA Consuling과 같은 합법적 기관에서 비자에 대한 충분한 이해 후 호주에 입국 하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GA 컨설팅 너무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학교에서 찍은 한컷 올리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