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호주 유학후이민: 현명한 학생들이 유학 이민 목적지로 지방지역을 선택하는 이유

최근 이민성에서 호주 안 밖에서 접수된 호주 학생비자 심사 업무의 재개를 발표한 이후, 많은 유학생들이 2021년 신학기 과정을 목표로 호주 유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맞물려 저희 지에이컨설팅은 호주 지방지역에서의 학업을 통해 유학생들이 얻을 수 있는 장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우선, 대도시에서의 유학 생활에 비해 지방지역에서는 상대적으로 우호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충실할 수 있음은 물론 호주인 및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 배경을 가진 구성원들과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현지 사회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동화됨은 물론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모든 유학생들에게 학비와 생활비는 학업 기관 및 지역을 선택할 때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일 것입니다. 지방지역의 경우 학업에 소요되는 학비 및 생활비가 대도시에 비해 낮음은 물론 경제적 부담을 경감 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장학금이 제공되기 때문에, 유학생 입장에서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목표하는 바를 성공적으로 성취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유학 후 이민을 고려하는 경우 지방지역에서의 학업이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습니다.

?

1. 지방지역 학업 점수: 지정된 지방지역에서 최소 2년의 기간에 걸쳐 학업을 수행하고 학위를 수여받는 경우 기술이민점수 5점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수행하는 전 학업 과정이 지정된 지방지역에서 이루어졌어야 합니다.)

?

?

?

2. 주 정부 후원: 기술 이민의 경우 주 정부 후원을 받아 시도하는 주 정부 후원 기술이민이 후원이 필요 없는 독립기술이민에 비해 상대적으로 용이합니다. 대 부분의 주 정부들이 관할 주 내 학업 기관에서 수학한 유학생들이 주 정부 후원 신청 시 유리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즈메이니아(TAS) 주 정부에 경우 해당 주 학업 기관에서 학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유학생들이 기술이민을 위한 요건에 충족하는 경우 주 정부 후원을 신청할 수 있는 규정이 제정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주 정부 후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기술이민 비자를 취득하고 있습니다. 특히 호주기술이민 최소 신청 점수 65점으로 호주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매우 큰 장점이 있어서 저희 학생의 경우 저희를 통해서 190비자와 489 또는 491비자를 신청해서 100% 성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실제 유학후이민 성공사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유학후이민 성공 사례 1 https://blog.naver.com/dandy_kevin/221885194259

?유학후이민 성공 사례 2 https://blog.naver.com/dandy_kevin/221943217009

?

?

링크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또한, 호주기술이민의 경우 점수제 바탕의 이민 경로로서 주 정부 후원을 받는 경우 190 영주비자의 경우 5점, 491 임시 비자의 경우 15점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3. 졸업 후, 모든 유학생들이 주 정부 후원을 통해 바로 기술이민을 시도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술심사 혹은 부족한 점수를 채우기 위해 호주에서의 경력이나 추가적인 트레이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485 졸업생 비자를 통해 호주에 거주할 수 있으며, 지방지역에서 학업 한 경우 비자 기간 연장이 추가적으로 허용되어 최장 3~4년까지 485 비자로 호주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

485 비자 연장의 경우 Post-Study Work 경로에만 적용됩니다. 구체적으로, Sydney, Melbourne 및 Brisbane을 제외한 지역에서 학사학위 혹은 석사과정 (Coursework)을 수학한 유학생들에게 적용되며 2021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

?

그리고 Sydney, Melbourne 및 Brisbane을 제외한 지역에서 학업을 수행한 유학생들이 485(졸업생) 비자를 연장하기 위해서는 다음 요건에 만족해야 합니다.

?

1. 첫 번째 485 비자를 소지하면서 아래 지정된 Category 2 혹은 3지역에 거주했어야 합니다.

2. 연장을 통해 승인받은 두 번째 485비자를 소지하는 기간 동안 아래 지정된 Category 2 혹은 3 지역에 거주해야 합니다.

3. 아래 지정된 Category 2 지역에서 수학하고 거주한 유학생의 경우 연장될 수 있는 기간은 1년입니다.

4. 아래 지정된 Category 3 지역에서 수학하고 거주한 유학생의 경우 연장될 수 있는 기간은 2년입니다.

?

Category 1 ? Sydney, Melbourne 및 Brisbane을 포함한 대도시 지역으로서 485 비자 연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Category 2 ? ‘Cities and Major Regional Centres’ of Perth, Adelaide, the Gold Coast, the Sunshine Coast, Canberra, Newcastle/Lake Macquarie, Wollongong/Illawarra, Geelong and Hobart

Category 3 ? ‘Regional Centres and Other Regional Areas’

?

링크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Category 2 혹은 3지역에서 유학을 한 경우 졸업생 비자가 길기 때문에 짧은 졸업생 비자로 인하여 취업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기술심사 통과하기가 어려웠지만, 현재는 Category 2 지역의 경우 학사 및 석사 졸업자의 경우 총 4년의 기간이 있고 Category 3 지역에서 공부를 하셨다면 총 5년의 시간이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기 때문에 이런 어려움이 훨씬 적어졌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이 진짜 공부하고 싶은 전공도 이전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되었으니 저밀도 지역 유학으로 여러분의 꿈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지방지역에서의 학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으며, 호주에서의 유학, 혹은 더 나아가 유학 후 이민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은 저희 지에이컨설팅으로 연락 주시면 목표하는 바를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올바른 경로에 대해 최선의 조언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아래는 저희 지에이컨설팅 웹사이트에 있는 수속 후기 딱 두 개만 올려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많은 고객분들이 수속 후기를 올려주셔서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자세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두들 이루고자 하시는 호주 영주권 취득 및 호주 이민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유학후이민 수속 후기 1

?

이민성보다 더 완벽한 GA 컨설팅

www.gaconsulting.co.kr

?

유학후이민 수속 후기 2

?

GA를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www.gaconsulting.co.kr

지에이컨설팅 02 2058 1119 visa@gaconsultin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