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호주에서 최고 경제 성장한 주(state)는 어디일까요?

호주에서 최고 경제 성장한 주(State)는 어디일까요? 그 답은 태즈매니아 주 (Tasmania state)입니다.

?

일반적으로 빅토리아주(멜번)는 많이 들어보아서 알겠지만 태즈매니아 주(호바트)하면 좀 생소해 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아래의 지표 및 평가 내용을 보시면 왜 그런지 이해가 가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

호주에서 많은 사람들로 부터 존경을 받는 Commsec 연구원 (Commonwealth Bank의 증권사)의 주정부 경제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태즈매니아 주가 호주에서 최고의 경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2009년 10월 이후로 처음으로 태즈매니아주(Tasmania state)는 경제적으로 가장 훌륭한 경제(성과)로 평가되었다”라는 말을 밝혔습니다.” 3달 전 경제 성과 순위에서 태즈매니아와 빅토리아 주가 동시 1위를 자치했지만 지금은 태즈매니아가 단독 1위가 되었습니다. ACT 주(캔버라)는 지속적으로 제3위였으며 NSW 주는 경제 순위 4위입니다. 퀸슬랜드 주는 5위지만, 남호주 (제6위), 서호주(제7위)와 NT(제8위) 보다 더 높았습니다.

2009년 10월 이후 처음으로 태즈매니아주(Tasmania state)는

경제적으로 가장 훌륭한 경제(성과)로 평가되었다

출처: Commsec

태즈매니아 주는 지금 8개의 지표 중 4개의 지표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2개 기타의 지표에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

태즈매니아의 괄목할 만한 인구 증가세는 상대적 인구 증가 지표에서 확연히 나타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의 평균 인구 증가율을 웃도는 65.9%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태즈매니아는 가장 강한 일자리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COVID-19 충격 애도 불구하고 태즈매니아의 실업률은 10년의 평균 실업률 보다 7.4%나 더 높았습니다.”

?

“태즈매니아의 장비(설비) 투자율은 5위에서 1위로 올라왔으며, 지난 10년보다 14.2% 상승한 수치입니다. ”

?

“태즈매니아의 소비 지출은 3월 말 분기에 10년 평균 지출률보다 14.8% 더 높았습니다. 소비 지출의 주요 원인은 인구증가, 주택 가격 인상하고 주택 건설로 인한 요인입니다. ”

?

출처: CommSec July 2020 economic performance report https://www.commsec.com.au/stateofstates

?

이전에는 남호주(SA 주)가 이민자들을 가장 환영한다고 하는 주(state)로 평가를 받았지만, 지금은 태즈매니아 주가 호주 내 학생과 이민자를 가장 환영하고 있는 주 정부입니다. 장기적으로 보시면 태즈매니아의 경제가 많이 발전할 수 있는 주이며, 태즈매니아의 농산물과 식품은 모두 프리미엄 제품이고 관광산업 도 호주 내 벌써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일반 유학 및 유학후이민 또는 호주 이민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태즈매니아는 계속 많은 매력적인 점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지에이컨설팅 02 2058 1119 visa@gaconsult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