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조기 유학

태즈매니아 공립 학교

호주의 조기유학 과정은 체계적인 교육 표준 시스템에 의해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태즈매니아주는 이러한 체계적인 시스템 관리하에 조기 유학생들에게 최상의 조기유학 과정을 제공하고 있음에 커다란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현재 학년 그대로 입학가능(추가 영어공부 기간 필요 없음- 큰 학비 절감 효과)
  • 호주 최고 대학 진학율 (호주 명문 대학교 입학을 위한 최적화된 교육 프로그램 제공)
  • 태즈매니아 공립학교에서 수학 유학생 학업성적은 호주 전역 상위 20%
  • 태즈매니아 주 상위 랭킹 10개 학교중 6개가 태즈매니아 공립학교 선정
  • 타 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
  • 주 정부가 직접 운영 관리하는 조기유학 홈스테이 프로그램 제공
  • 학생 개개인의 학업 성취도에 중점을 두는 조기유학 교육 시스템
  • 조기유학 학업에 최적의 안전한 환경

태즈매니아 주립학교에서 수학하고 있는 유학생들의 학업성적은 호주 전역에서 상위 20%에 포함됩니다. (출처: 태즈매니아 주 정부 교육부 발행 “교육의 성과 및 검토 보고서”) 또한 태즈매니아 주 상위 10개의 우수학교 중에서 6개의 태즈매니아 주립학교가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태즈매니아 주 정부 평가, 표준 & 인증 위원회 2016)

태즈매니아 조기유학 교육 제도는 학생들 개개인의 개별적인 재능과 학업 적성을 파악하여 학생 개개인이 성공적으로 학업을 성취할 수 있도록 최상의 조기유학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개별적 학업 성취도를 이끌어내는 교육 제도로 그 명성을 굳건히 다지고 있습니다.

태즈매니아 공립 학교들은 환경 친화적인 아름다운 교내 운동장을 비롯 현대식 첨단 IT, 과학, 스포츠 시설을 갖춘 학업에 최적화된 최상의 조기유학 교육 시설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 개개인의 개별적인 학업 목표와 학업 성취에 필요한 사항들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조기 유학생들은 안전하고 친화적인 환경에서 최상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태즈매니아의 공립 교육 제도는 학생들의 탄탄한 학업적 능력 및 비판적 사고 능력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학생들이 21세기의 다변화된 현대사회에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조기유학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정보

체계적 중등 교육제도

사진설명: 태즈매니아 공립 학교를 성공적으로 이수한 명규철 학생이 세계적인 명문 영국Cambridge University 박사학위과정을 지원하는Isaac Newton 장학생에 선정되어 학교장인 웬 케이스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태즈매니아 조기유학 중등 교육제도는 7학년 부터 12학년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7학년부터 10학년까지의 ‘Junior High School’ (중학교) 과정을 거쳐 고등학교 과정에 해당되는 11/12학년에 진학하게 됩니다. 이러한 체계적인 조기유학 중등 교육제도는 유학생들을 각 단계별로 개별적으로 설정된 학업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태즈매니아 조기유학 중등 교육제도는 재능있고 뛰어난 학생들이 능력을 충분히 개발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역량, 흥미 및 지적 수준을 고려한 다양한 학업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즈매니아 대학교 (UTAS)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High Achiever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호주 대입 시험(ATAR)에서 만점을 받아 또 다른 만점자와 공동으로 고등학교 최우등 졸업상을 수상한 피터 야우는 현재 홍콩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고 있다.

다양한 과외 활동

태즈매니아 공립 학교들은 조기유학 학생들이 학업 성취도를 향상 시킬 수 있고, 일상생활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학우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서핑, 단체 스포츠 및 음악 활동과 같은 다양한 조기유학 과외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개별적 특성과 적성을 고려하여 학생들이 최적의 조기유학 학교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호주 조기유학을 위한 최상의 거주 환경

태즈매니아는 호주에서 유일하게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하나의 주로서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삼림 지역 및 남극해와 근접한 지역, 아름답고 깨끗한 해안 등으로 유명한 호주의 한 주이지만 태즈매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최대 자산은 여유롭고 친화한, 가족 같이 따뜻하다고 알려져 있는 태즈매니아 주민들입니다.

안전하고 친화적인 태즈매니아의 도시들은 학업 및 거주를 위한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생동감 있는 문화 예술, 카페, 레스토랑, 마켓 및 음악 등의 다양한 축제들을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이 번영하고 있는 사회 구성원의 일부분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즈매니아주의 국립공원, 삼림 해양 보호 지역 등 주의 약 절반 이상은 세계문화유산지역으로 등재 되어 있기 때문에 태즈매니아가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공기로 유명하다는 것은 그 다지 놀랄 사실이 아닙니다. 태즈매니아주는 관광지 및 조기유학 학생들이 생활하기에 적합한 지역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최근 세계적인 여행 잡지사인 Lonely Planet에 의해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싶은 세계 10대 지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태즈매니아 조기유학 학생들은 호바트, 론세스톤 혹은 데이븐포트 같은 활기찬 도시에서 학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 도시들은 모두 세계에서 가장 우호적인 도시들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Stunning cliffs, ‘super-cool’ Hobart and a colourful convict past: How Tasmania became the only destination in the country to make Lonely Planet’s Top 10 for 2015 (despite often being left off maps of Australia) [출저: dailymail.co.uk]

개별 학생 맞춤 지원 서비스

약 50만명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아름답고 안전한 친환경적인 태즈매니아에 위치하고 있는 태즈매니아 공립 학교에서 조기유학을 수학하는 유학생들에게 학업 기간 동안 호주의 현지인 생활 방식을 경험할 수 있음은 물론 개별적인 조기유학 맞춤 지원 서비스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태즈매니아주의 모든 공립학교에는 조기유학 유학생들을 담당하는 관리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학업과 관련된 조언 제공은 물론 학생들이 유익한 조기 유학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헌신적으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주의 모든 공립학교에서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별도로 조기 유학 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GETI (태즈매니아의 주정부 국제 교육부)직원들은 태즈매니아 조기 유학생 지원을 위해 24시간 상시 대기 연락망을 구축하고 있어 조기 유학생들은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즉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태즈매니아 주정부 홈스테이 프로그램

태즈매니아 주 정부가 운영하는 조기유학 홈스테이 프로그램은 안전하고 가족처럼 편안한 숙소를 7학년 부터 12학년의 모든 유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즈매니아 주정부 운영 조기유학 홈스테이 프로그램의 숙소 관리자들은 유학생들에게 각종 편리 시설을 갖춘 공부방과 안전하고 편안한 숙소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학생들의 건강, 복지, 통학을 위한 교통, 홈스테이 가족들과의 활동 및 호주 사회 문화 경험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스테이에 거주하는 모든 학생들은 하루 3번 영양가가 풍부한 식사를 제공받음은 물론 전기, 수도, 인터넷, TV, 다리미, 진공청소기, 세탁기 등과 같은 각종 편의 시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태즈매니아 주정부는 조기유학 홈스테이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사항의 철저한 준수를 통한 조기 유학생들에게 최적화된 홈스테이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 모든 조기유학 홈스테이 가족 구성원의 신원조회에 이상이 없어야 합니다.
2. 관리하는 모든 조기유학 홈스테이 가정 방문을 통해 학생들의 숙소에 적합한 지 여부를 점검합니다.
3. 모든 조기유학 홈스테이 관리자와 학생들을 위한 24시간 연락 가능 비상 연락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학기 2학기 3학기 4학기
개학

2월 7 일 수요일

개학
4월 30일 월요일
개학

07월 23일 월요일

개학
10월 15일 월요일
학기말

4월 13일 금요일

학기말
07월 6일 금요일
학기말

9월 28일 금요일

학기말
12월 20일 목요일
(고등학교는 11월 ?기말고사 전 종료)

 

연간 학비 주당 비용 입학(준비) 프로그램
초등학교(1학년 ~ 6학년) AU$14,000 주당 AU$350 해당 사항 없음
중학교(7학년 ~ 10학년) AU$12,000 주당 AU$300 해당 사항 없음
고등학교(11학년 ~ 12학년) AU$13,000 주당 AU$350 주당 AU$360 – 영어과정 및 주요 과목들이 포함된 고등학교 입학 준비 프로그램
영어연수학비 위에 학비에 포함
과외활동 위에 학비에 포함

행정비용
기본적으로 행정비용은 학생후견인, 입학 신청, 학교배정 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나 필요시 학교변경 및 홈스테이 변경관련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월당 AU$50
최대 연간 AU$300

 

 

7 학년 ~ 12 학년
주당 AU$300

 

 

월간 약 AU$50.00
연간 약 AU$600.00

태즈매니아 공립학교들의 통계

%

호주학생비율 (vs국제학생)

평균 학급 규모

%

호주 최고 대학 진학률

호주 최고 대학 진학률

태즈매니아 주 에서 수학하고 대입자격시험을 치른 학생들의 98%가 대학입학허가를 받았으며, 이는 호주 전체 주를 통틀어서 최고의 입학허가율 입니다.? (출처: 호주교육연구위원회 발행 “태즈매니아 주 9-12학년 학생들의 교육 성과 검토 보고서’ 2016)

  • Tas 98% 98%
  • NSW 87% 87%
  • VIC 82% 82%
  • QLD 91% 91%
  • WA 87% 87%
  • SA 87% 87%
  • NT 84% 84%
  • ACT 94% 94%

Featured School

추천 태즈매니아 조기유학 공립?학교

뉴스테드 칼라지 – 호주 태즈매니아 공립 학교

1997년에 개교한 뉴스테드 칼리지 (Newstead College)는 11학년 및12학년을 위한 고등학교로서 현대식 학습 환경 및 규격화된 실습장을 구비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킹스턴 고등학교 태즈매니아

7학년부터 10학년을 위한 킹스턴 고등학교 (Kingston High)는 호바트 교외의 킹스턴에 위치한 남녀공학 고등학교로서 2011년 혁신적인 교육 환경을 구축한 새로운 캠퍼스로 단장하였습니다.

로즈니 칼라지

11학년 및 12학년을 위한 로즈니 칼리지(사진 오른쪽)는 질 높은 학습 과정과 직업전문훈련과정 및 우등생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남녀공학 고등학교이며 안전하고 친화적이며…

엘리자베스 칼라지

11학년 및 12학년을 위한 엘리자베스 칼리지는 호바트 도심지역에 위치한 남녀공학 고등학교로서 학생 개개인의 학업 성취는 물론 개별 성장에 초점을 …

론세스턴 칼라지 – Launceston College

설립된 지 약 100여년의 교육 전통을 자랑하는 론세스턴 칼리지 (Launceston College)는 태즈매니아 주 최대 규모의 고등학교로서 학생들이 목표한 학업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안전한 학습 지원 환경을 구축하여 다양한…

호바트 칼라지

호바트 칼리지는 11~12학년 학생들을 위한 남녀공학 고등학교입니다. 호바트 교외의 넬슨 산에…

CONTACT US


For advice you can trust, contact us.

4 + 9 =

주소: 06132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507 성지하이츠 3차 빌딩 19층 1909호 전화: 02 2058 1119 팩스: 02 3462 4688 이메일: visa@gaconsulting.co.kr 사업자번호: 214-88-10804